Health Creator

두피열 원인과 두피열 내리는 법은?

H크리에이터 2020. 3. 22. 10:09
반응형

국민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발표에 따르면 대한민국 탈모인구는 잠재적 탈모환자까지 포함하여 1000만 명을 넘는다고 합니다. 저도 요즘 두피가 간질하니 비듬도 다시 생기는 것 같고 두피가 안 좋아지는게 느껴집니다.

아버지가 탈모가 심하셔서 항상 견제하고 있습니다. 두피전문샵에서 주기적으로 관리를 받으면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탈모가 진행중이거나 하지 않아서 견제만 하고 있습니다. 특히, 두피열은 탈모의 원인이고 두피를 상하게 하는 주범입니다.

오늘은 두피열이 발생하는 원인과 두피열 내리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피열 원인]

1. 불규칙한 생활습관

수면부족과 과식 등 불규칙한 생활습관은 두피열이 증가하는 원인으로 꼽습니다.

2. 신장의 이상

신장은 우리몸에열을 조절하는 기관입니다. 따라서 신장에 이상이 생기면 몸 곳곳에서 두피에서 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혈액순환장애

척추측망증, 운동 부족 등으로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혈액순환장애가 생기고 두피열도 증가한답니다.

4. 음주 및 흡연

음주와 흡연은 우리몸에 두피열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5.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두피열도 예외가 아닙니다.스트레스를 받으면 대량이 혈당이 혈관을 통해 몸에 흐르고 뇌의 활동도 증가된다고 합니다. 자연스레 머리에 열이 발생하여 두피열을 증가시킵니다.

 

 

 

[두피열 내리는 법]

1. 충분한 수면시간

두피열을 내리기 위해서는 충분한 최소 7시간 이상 충분한 숙면이 필요하고 12시 이전에 자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2. 두피열에 좋은 음식 섭취

두피열에 좋은 음식으로는 메밀, 오이, 수박, 당근 등이 있습니다. 특히 메밀은 체온을 떨어트리고 해열작용을 합니다.

메밀은 두피에 각질이 심하거나 두피열로 인한 뽀루지에도 효과적입니다. 위장이 약할 경우 소화가 안될 수 있으니 주의 해야 합니다.

3. 식습관 개선

두피열의 원인이 신장의 이상이 원인이기 때문에 맵고 짠 음식을 줄이는게 필요합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 팥, 옥수수수염, 호박 등 신장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4. 족욕이나 반신욕

두피열을 내리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이 원활해야 합니다. 족욕이나 반식욕은 우리몸에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줘어 두피열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두피 마사지와 빗질하기

두피열을 내리기 위해서는 손가락을 이용하면 두피를 자주 마사지해주고 빗질을 아침저녁으로 2~20번 정도 해주는게 좋습니다. 다만, 빗질은 머리가 마른 상태로 해주는 것이 좋고 머리결 손상을 방지하고 과한 빗질은 오히려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6. 스트레스 해소

사실 스트레스를 안받기는 참 힘듭니다. 자신이 스트레스를 받은 원인에 대해 생각해보고 각자 스트레스에 벗어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7. 적당한 음주와 금연

사실 적당한 음주와 금연은 두피열에만 해당하는 건 아닙니다. 적당한 음주와 금연은 엄청나게 힘든일이지만 혹시나 두피열이 갑자기 많이 올라가는 시기가 생기게 되면 그 기간만이라도 적당히 줄여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두피건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두피관리 잘해서 건강한 모발을 평생 유지하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