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Creator

마스크 입냄새로 알아보는 건강상태와 입냄새에 좋은 음식은?

H크리에이터 2020. 4. 2. 09:10
반응형

요즘 마스크를 매일 착용하고 다니다 보니 평소에 자신이 상대방에 이야기를 할 때 어떤 냄새가 나는지 알게 됩니다. 마스크 속 입냄새(구취)로도 내 몸의 건강상태에 대해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마스크 속 입냄새로 알아보는 건강상태와 입냄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입냄새로 알아보는 건강 이상, 입냄새에 좋은 음식

입냄새로 알아보는 건강 이상증

과일향

입안에서 단향이 풍기시는 분은 당뇨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혈류를 타고 당은 세포 안으로 들어가서 에너지로 쓰이는데 혈당이 높으면 제대로 이 과정이 이뤄지지 않고 혈당 대신 지방을 에너지로 소모합니다. 이 때 형성되는 부산물의 일종인 케톤이 과일향을 풍긴다고 합니다. 마스크 속 입냄새가 과일향 같은 단내가 나면 당뇨를 의심해보십시오.

과일향이 난다면 당뇨를 의심

썩은 우유냄새

입에서 은 우유 냄새가 난다면 유당불내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유당불내증은 우유 같은 유제품에 들어있는 유당을 제대로 소화 못 시키는 증상입니다. 유제품을 먹을 때마다 우유 썩은 냄새가 난다면 유제품에 든 단백질을 분해 못하는 유당불내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썪은 우유 냄새가 난다면 유당불내증 의심

썩은 고기 냄새

입에서 썩은 고기 냄새가 난다면, 구강염, 치주염, 잇몸 염증, 치조농루(치조에서 고름이 나오는 병) 같은 입안 질병과 코, 목 등의 질병인 축농증, 비염, 편도선염 등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호흡기 계통 질병인 폐렴, 기관지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건 의심 증상이 많아서 알기가 힘들겠네요.

썪은 고기 냄새가 나면, 입안 질병, 코, 목 질병, 호흡기 질병 의심

곰팡이 냄새

곰팡이 냄새가 난다면 만성간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본래 간에서 분해했어야 할 물질이 입을 통해서 냄새를 분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곰팡이 냄새는 만성간염 의심

소변(암모니아) 냄새

만약 입에서 소변냄새가 난다고 하면 간 기능이 저하되었거나 요독증이 생겼을 수 있습니다. 요독증은 신장을 통하여 소변으로 배출되어야 할 노폐물이 배설되지 못하고, 체내에 축적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소변냄새는 간기능이나 요독증 의심

썩은 계란 냄새

입안에서 썩은 계란 냄새가 난다면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등 위장에 질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질병은 소화불량을 일으켜서 음식물이 소화가 제대로 안되고 체내에서 발효되어 폐로 보내진 후 입으로 분출된다고 합니다.

썪은 계란은 위장 질환을 의심

입냄새(구취)에 좋은 음식

오늘은 입냄새에 따라 내 몸이 어떤 건강 이상 증상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입냄새(구취)에 좋은 음식은 깻잎, 녹차, 사과, 김, 레몬, 파인애플, 생강, 무가당 요거트, 피망이 있으니 요즘 같이 마스크를 자주 착용하는 떄에 자주자주 섭취해 주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