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Food

오토파지 주스에 들어가는 케일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H크리에이터 2020. 4. 4. 11:22
반응형

얼마 전 오토파지 주스에 대해 포스팅을 했습니다. 그동안 몰랐는데 케일이 몸에 매우 좋은 영양소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케일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항암효과

먼저 케일은 베타카로틴(독성제거, 노화억제, 종양세포가 암으로 바뀌지 않도록 유지)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베타카로틴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케일의 해독작용 또한 항암에 도움을 줍니다.

케일 요리

2. 시력저하 개선

케일에는 루테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루테인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로돕신이라는 망막에 있는 색소의 재생을 하는 역할을 합니다. 눈에 좋은 비타민 A도 풍부하여 시력을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시력 개선에 효과

3. 당뇨병

연구에 따르면 케일에는 알파 리포산으로 알려진 산화 방지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케일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포도당을 낮춰주고 인슐린 감수성을 증가시키고, 당뇨환자의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변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일의 섬유와 항산화제는 당뇨병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병에 효과

4. 독소 배출

케일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고 독소를 배출하여 해독 및 염증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나 흡연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케일을 먹으면 니코틴을 없애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해독 작용

5. 심뇌혈관 강화 및 뇌질환

케일의 베타카로틴이 항산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혈액의 흐름을 건강하게 하며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어 혈관을 강화시킵니다. 또한, 케일에는 비타민K가 있어 혈관 강화 및 혈액순환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케일은 설포라판(뇌에 있는 신경세포 청소, 치매, 파킨슨병 등 퇴행성 뇌질환 예방) 풍부하여 뇌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 강화

6. 장운동 활발

케일에는 식이섬유과 풍부하기 때문에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줍니다. 변비나 배변활동으로 불편을 겪고 계신 분들은 케일을 드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배변활동으로 인한 다이어트 효과

이외에도 케일에는 오메가3, 철분, 엽산이 등이 피로 해소를 돕고, 신경을 조절하여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케일의 부작용

이렇게 좋은 게 많은 케일이지만 케일은 칼륨 함량이 높기 떄문에 신장이 약하거나 질환이 있는 분들은 섭취에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비타민K는 혈액희색제가 작용하는 것을 막아 관련 약을 복용하시는 분들은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케일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주말은 마트에서 삼겹살에 케일을 구매하여 가족 건강을 증진해보는 게 어떻겠습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