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Food

갱년기에 좋은 세계 10대 푸드! 병아리콩 효능

H크리에이터 2020. 4. 11. 11:02
반응형

오늘은 세계 10대 푸드이자 우리 몸의 독소와 지방을 연소시키는 기능을 하는 병아리콩에 알아보았습니다. 얼마 전 와이프가 풀무원에서 나온 심콩이라는 것을 먹고 있길래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병아리콩에는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좋은 이소플라본이라는 식물성 여성호르몬과 비타민 B1, B2가 풍부하고 특히 여성분들에게 다이어트며 자궁내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좋은 음식입니다. 그러면 세계 10대 푸드 병아리콩 효능풀무원 심콩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병아리콩 효능

<혈관 질환 예방>

병아리콩에는 아르지닌이라는 산화질소를 생성하는 성분이 있어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맥경화 예방과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뿐만 아니라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능이 있어 혈관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피부미용에 효과>

병아리콩에는 비타민C,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 수분 유지와 미백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E는 피부노화를 방지해주기도 합니다. 

병아리콩 요리

<성인병 예방>

병아리콩에는 사포닌, 레시틴, 이소플라본과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혈관질환인 뇌질환, 심장질환뿐만 아니라 3대 성인병인 당뇨, 고혈압까지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골격 강화>

병아리콩에는 각종 무기질과 풍부한 칼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뼈 건강과 골밀도를 증가시키는 도움을 줍니다.

<불면증 해소>

병아리콩에는 비타민 B6 성분이 있습니다. 비타민 B6는 수면을 촉진하는 멜라토닌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병아리콩을 먹으면 좋은 질의 수면을 유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변비 개선 및 다이어트 효과>

병아리콩에는 일반 메주콩보다 식이섬유가 3배나 많아서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되며 다른 콩에 비해 지방과 열량이 적고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는 슈퍼푸드입니다. 따라서 변비개선 및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 등>

병아리콩에는 여성호르몬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하여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주고 자궁내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등 여성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부작용>

식이섬유가 소장이 아닌 대장에서 분해되어 가스가 만들어집니다. 과하게 섭취할 경우 위경련이나 복부 팽만감을 느낄 수 있으니 적당량을 드시는 게 좋습니다. 

병아리콩 카레

오늘은 세계 10대 푸드인 병아리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이어트하시는 분은 식사대용으로 먹어도 될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