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Creator

말벌주의 효능과 부작용 및 노봉방주 시음 후기

H크리에이터 2020. 4. 19. 13:02
반응형

부모님 댁에는 아버지가 담그신 15년 동안 담근주가 벽면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15년간 가족, 친구들에게 아낌없이 나눠주어 해마다 벽면이 많이 변화했습니다. 한창 많을 때는 150여 개의 갖은 담근주가 있을 때도 있었습니다. 그중에 요즘 정력에 좋다고 하여 가끔 한잔씩 먹고 있는 말벌주(노봉방주)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 말벌주와 노봉방주, 담그는 방법

말벌주는 말벌만 들어간 말벌독주말벌집과 애벌레가 들어가 있는 노봉방주가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것은 말벌과 말벌집을 함께 담갔습니다. 아버지 말로는 약품을 쓰지 않고 잡은 말벌과 말법집을 30도에 담가서 2015년 9월에 담갔다고 합니다. (보통 6개월~1년을 담가야 말벌 독소가 빠짐)

◆ 말벌주 먹는 방법과 시음 후기

먹는 법은 한 번에 많이 마시는 것이 아니고 공복에 소주잔 반잔 정도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저는 그냥 먹으면 양주 먹는 것처럼 좀 쌘 것 같아서 얼음에 넣고 희석하여 먹었습니다.

노봉방주를 한잔 먹으니 희석해서 먹으니 쓴맛도 나고 살짝 단맛도 나고 양주 희석해서 먹는 거 같기도 하고 오묘한 맛이 납니다.

말벌주와 탕수육

 

◆ 말벌주의 효능(노봉방주 효능)

1. 원기회복

말벌주는 피로 해소 효과가 있고 회춘의 묘약이라고도 합니다. 특히 몸이 허약한 사람이 좋다고 합니다. 신라 사찰에서 전해오는 규방의 묘약으로 말벌집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2. 정력 증가 및 전립선

말벌 1마리 독소는 꿀벌의 550마리랑 비슷합니다. 하이알루로니 디아제가 모세혈관을 향상하고 정력 증가는 물론 전립선 비대증에도 좋습니다. 또한, 정력이 쇠약하고 양기부족, 조루증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호흡기, 소화기관, 순환기계 질환, 뇌신경계 질환

벌집과 밀랍에는 호흡기 질환, 소화기관 질환, 순환기계 질환, 뇌신경계 질환 등 적용범위가 넓고 허준의 동의보감에는 천식에 효능이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4. 통증

화농성 종기, 신경통, 류머티즘 등의 현대의학에서 치료하기 어려운 질병을 완화하는데 좋아 민간요법으로 종종 사용되곤 합니다.

5. 변비

프로폴리스가 함유되어 변비 및 만성 변비를 완화합니다.

◆ 말벌주의 부작용(노봉방주 부작용)

심장질환 , 신장이 안 좋은 분은 복용에 신중을 기하시고, 가렵거나 알레르기 증상이 있으면 복용하면 안 됩니다.

오늘은 말벌술(노봉방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모님 댁에는 장수말벌로 담근 노봉방주도 있지만 사진이 없어서 저희 집으로 가져온 말벌주만 올렸습니다. 다음에는 산삼주랑 하수오주 등 다른 술 효능도 소개해볼까 합니다.

※ 말벌주(노봉방주)는 민간요법일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았으니 포스팅은 재미로만 봐주십시오.

 

유튜브에서 말벌주 먹은 후기입니다. 시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youtu.be/hI4SX2BT30Q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