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11 3

석류 쉽게 까는 법! 이렇게 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남편 9단입니다. 오늘은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고 비타민B, C, 폴리페놀, 칼륨들이 다량 함유되어 항산화에 좋은 석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석류는 고대 페르시아에서부터 생명의 과일, 지혜의 과일로 불리었고, 중국 당나라 시대에 양귀비가 젊고 아름다운 비결로 꼽았을 정도로 효능이 뛰어나죠. 먼저, 석류 먹는 방법부터 알아볼까요? 석류 먹는 법 석류를 쉽게 까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1. 먼저, 석류 윗부분을 돌려서 깎은 다음 뚜껑을 열어줍니다. 2. 다음으로 뚜껑을 열면 석류의 경계가 보이는데 경계를 따라 칼집을 내줍니다. 3. 칼집을 내준 곳을 경계를 따라 갈라줍니다. 4. 숟가락이나 포크로 석류 껍질 부분을 두드려주어 석류 알맹이를 빼주면 됩니다. 석류 효능 1. 여성호르몬 풍부 ..

Hot Food 2020.11.15

직접 캔 능이와 엄나무로 능이백숙 만드는 법(간단 효능 포함)

안녕하세요. 남편 9단 등장합니다. 올해 처음으로 아는 분들하고 산에 가서 능이백숙을 캐러 갔습니다. 많은 양은 아니지만 먹을 만큼 양을 캤고 좀 더 얻어서 냉동실에 얼려놨던 것을 이제 먹게 되네요. 먼저, 준비물을 알아볼까요? 준비물 토종닭 1마리, 능이버섯, 엄마무 5개, 대추 10알, 마늘 10알, 파 2대, 부추 1단, 양파 1~2개, 월계수 잎 2개 능이버섯은 기관지, 면역력, 암 예방, 다이어트, 혈관 건강에 참 좋은 음식이죠. 그리고 엄나무는 간 해독, 관절염, 피부질환, 면역력 등에 좋은 음식이라 여름철에도 좋지만 요즘 같이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나 겨울에도 참 좋은 음식 같아요. 먼저, 닭을 손질해야겠죠? 닭 손질법 1. 닭은 우선 남은 털들을 제거해주고, 기름기 많은 꽁지, 날개, 목..

Hot Food 2020.11.04

국화도 배시간, 그물낚시 체험 등 여행정보

지난 6월 국화도에서 그물낚시 체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부모님이 그물낚시로 15마리를 잡아서 친척들과 배터지게 먹었다고 자랑을 하셔서 저와 아내, 부모님, 동생 5명에서 국화도를 갔었어요. 국화도에는 섬이라 한적하고 2시간이면 섬 전체를 볼 수 있는 곳이지만 낚시와 바지락 캐기 체험, 둘레길 산책 등을 할 수 있어서 가족여행으로 가기 딱 좋았던 것 같아서 추천드려요!! 국화도에 대해 잠깐 알아보면, 국화도는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에 있는 유인도로 섬 동쪽은 당진군 석문면이 북쪽에는 입파도와 인접했어요. 바지락, 굴 등 어패류 채취를 주업으로 하고 있는 어촌 마을이에요. 국화가 많이 피는 섬이라 국화도라고 불리게 되었어요. 국화도는 당진 장고항과 화성 궁평항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당진 장고항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