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Creator

감기에 먹으면 좋은 음식 BEST 5!

H크리에이터 2020. 3. 11. 23:35
반응형

얼마 전 감기에 걸려서 일주일간 고생을 했습니다. 하필 1년간 한 번도 안 걸린 감기를 코로나가 유행하는 시기에 걸려서 직장에서도 대중교통에서도 기침할 때 정말 눈치 보여서 억지로 참았습니다. 감기를 예방하면 사전에 예방하면 좋겠지만, 만약 걸리게 되었다면 어떤 음식이 좋을지 알아봤습니다.

1. 무

먼저, 무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메틸메르갑탄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감기균을 억제하는 효과과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무의 효능에는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단백질, 지방을 분해한다고 합니다. 또한, 식중독 예방과 항암효과가 뛰어난 채소입니다.

2. 도라지

두번째로, 도라지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기관지 보호와 면역성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목의 부종이나 기침, 가래가 있는 경우 좋다고 합니다. 

 

3. 배

배는 기침과 가래 해소와 몸의 열을 내려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기관지염, 기침, 가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모과

모과는 기침치료 작용이 탁월한데요. 모과에는 사포닌, 사과산, 비타민 C 같은 성분이 풍부하여 피로 해소감기에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감기 이외에도 모과에는 근육경련 치료, 숙취해소, 소화 개선, 빈혈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열이 많은 사람이 다량 섭취하면 변비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5. 생강

살균작용, 소화작용에 효과적인 생강은 몸에 열을 내고 가래, 기침 치료, 호흡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생강의 맵싸한 성분인 진저롤과 쇼가올은 각종 병원성 균, 특히 티푸스균이나 콜레라균 등에 대해 강한 살균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감기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과 같은 코로나 유행시기에 감기에 걸려 고생한 걸 생각하니 평소 좋은 음식을 많이 먹고 규칙적인 습관으로 건강관리를 잘해야 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하루 보내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