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Food

기적의 나무! 모링가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

H크리에이터 2020. 3. 23. 09:30
반응형

모링가는 인도에서 신이주신 나무, 기적의 나무로 불리고 인도의 인삼이라고 불리는 나무입니다. 한 때, 언론 및 방송에서 뜨거운 관심을 가져 

연일 소식이 들렸을 때 구입하여 가끔씩 먹고 있습니다. 요즘엔 인기가 식었는지 별로 소개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건강식품도 유행이 있어서 

귀리, 하수오, 모링가, 새싹보리 등 유행이 돌고 도는거 같습니다. 

오늘은 모링가를 먹으며 모링가 효능먹는 방법부작용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링가에는 필수아미노산 9종, 우유에 17배에 달하는 칼슘, 비타민A인 베타카로틴이 당근의 10배, 비타민C는 오렌지에 7배 단백질은 계란의 4배를 가지고 있고 이외에도 적은양으로도 90여가지의 다양한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인도 고대 전통의학에서는 300가지 질병을 다스릴 수 있다고 하여 약재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모링가 효능>

1. 항암효과

모링가는 갖가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산화 DNA 손상도 막아준다고 합니다.

2. 혈당조절

모링가에 들어있는 클로로겐산, 이소티오시아네이트 등의 성분은 혈당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당뇨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3. 정력제 효과

한 연구에 따르면 모링가는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에 처한 남성의 성기능도 증진시켜준다고 합니다.

4.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모링가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어 성인병예방,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5. 면역력 상승

각종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6. 위장 장애 개선

모링가 잎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로 인해 장 운동이 활발해지고 변비에도 효과적이며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7. 피부개선

모링가는 피부염증과 상처 치유에 도움을 줍니다. 최근 화장품이며, 샴푸며 모링가를 원료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8. 기억력 향상(뇌건강)

모링가는 항산화 물질 및 비타민C, E 함량이 높아 치매에서 찾아볼 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에 저항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불면증 개선, 단백질 공급, 물정화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모링가 섭취 방법>

1. 모링가 잎

모링가 잎은 녹차처럼 우려서 물 대용으로 마실 수 있습니다.

2. 모링가 분말

모링가 분말은 물, 요구르트, 우유 등에 섞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우유랑 자주 마시는데요. 우유랑 마시면 녹차라떼 맛이 납니다.(비율이 중요합니다.)

또는 TV에 보니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밥에 넣어 먹기도 한답니다.

3. 모링가 권장량

차로는 2잔, 분말은 10g 이하가 적당합니다. 모링가는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있으니 

많은 양은 권장되지 않더라구요.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의 부작용에는 구토, 복통, 설사, 속쓰림이 있습니다. 이는 공복이나 한번에 다량으로 섭취하면 그렇다고 합니다.

또한,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신장질환자는 유의해야 합니다. 임산부나 자궁질환자도 자궁수축이 일어날 수 있으니 해당 환자분들은 의사와 상담후 복용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모링가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작년에 모링가 관련하여 많은 다큐멘터리와 TV 프로그램이 있으니

더 궁금하신 분은 시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그 방송보고 혹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모링가를 일주일에 한 두번 먹고 있는데 오늘 효능을 정리하다보니 다시 자주 마셔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