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Food

마늘꿀 절임 효능과 먹는 방법

H크리에이터 2020. 3. 20. 09:23
반응형

마늘이 우리 몸에 좋다는 건 모두가 아실 겁니다. 강한 살균작용, 항암효과, 혈액순환 개선, 스테미너 증진 등 마늘의 효능은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아래 다시 정리하겠습니다.)

마늘은 특유의 매운 맛향 때문에 먹기 힘든 음식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마늘 꿀 절임(마늘 꿀)으로 해 드시면 달짝지근한 꿀과 마늘을 섞어 먹는 방법으로 꾸준한 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마늘의 일리신은 소독, 살균, 항균, 세정 작용을 하고 항암, 항균, 항염 작용을 하니 절여먹으면 면역성과 피로회복, 혈액순환 등에 최상의 음식이 될 겁니다. 이 방법은 일주일만 꾸준히 먹어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한번 도전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준비물>

준비물은 마늘과 꿀입니다. 

 

 

다른 분들 블로그나 인터넷 기사 등에서 먹는 방법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방법 1. 찐 마늘과 꿀을 3:1에서 1:1 정도로 넣고 절인다.(위장이 약한 사람)
방법 2. 생마늘을 꿀과 3:1에서 1:1 정도로 넣고 절인다.(위장이 강한 사람)
방법 3. 찐 마늘을 으깨서 꿀과 섞어 먹는다.(위장이 약한 사람)
방법 4. 생마늘을 으깨서 꿀과 섞어 먹는다.(위장이 강한 사람)
방법 5. 마늘을 슬라이스 해서 찐 후 꿀과 섞어 먹는다.(위장이 약한 사람)
방법 6 마늘을 슬라이스 해서 생으로 꿀과 섞어 먹는다.(위장이 강한 사람)

저는 다진 마늘은 전제 레인지에 돌려서 살짝 구운 효과를 주고 마늘과 꿀을 2:1 비율로 섞어서 먹어봤습니다.

확실히 이렇게 섭취하니 마늘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드실 때는 꿀을 넣고 바로 드시는 것보다 조금 놔두고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마늘 꿀 절임(마늘 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늘의 효능>

1. 살균 및 항균 작용

마늘은 강력한 살균 작용으로 각종 식중독균, 이질균, 티푸스균 등을 살균하고 소독합니다.

2. 고혈압 예방

비타민 E보다 2000배나 강한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혈액과 세포를 건강하게 지켜고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기 때문에 혈액 흐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3. 당뇨병 치료

마늘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포도당이 세포로 스며들게 돕는 작용을 합니다.

4. 노화 예방

마늘의 항산화 작용이 혈액과 세포를 건강하게 하여 세포 구석구석 산소를 공급하고 노화를 억제합니다.

5. 정력강화 및 피로 해소

마늘은 게르마늄이 풍부하여 몸이 피로할 때 회복시켜주기도 하고 알 리디아 민 성분은 호르몬을 조절하여

정력을 증강시킵니다.

6. 소화 촉진, 위장기능 강화

마늘은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돕고 위장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합니다.

7. 신경통 완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알레르기 억제, 비만예방, 해독작용, 간 기능 회복 항암효과 등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꿀의 효능>

1. 염증 감소

꿀은 염증을 감소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숙취해소

위에 보호막을 만들어 속 쓰림 현상을 막아주고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줍니다.

3. 면역력 증진

여러 가지 효소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4. 피부미용과 재생 효능

꿀의 아미노산은 피부를 탄력 있게 해 주고 잡티 제거에 효과가 좋습니다.

5. 위 건강 증진

항균 작용 효과가 뛰어나 위염, 역류성 식도염, 헬리코박터균 등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이상으로 꿀 마늘 절임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매운 마늘과 꿀의 달콤함이 어우러져 하루에 한 숟갈씩 먹기에 부담이 없는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일주일간 몸을 해독하고 피부에도 좋다고 하니 꿀 마늘을 꾸준히 먹어보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