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rend

마스크 알리미, 똑닥 등 마스크 재고 검색하는 법과 어플 소개!

H크리에이터 2020. 3. 16. 07:30
반응형

정부에서 마스크 수급 안정을 위해 출생연도별 '마스크 5부제' 정부에서 추진 중입니다. 이와 함께 국민의 편의를 위해 공공데이터를 개방하여 마스크 현황을 실시간으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마스크 알리미(mask-nearby.com), 굿닥, 똑닥, 네이버 검색, 카카오톡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재고가 없는 곳에 가셔서 기다리시기보단 꼭 어플이나 검색을 하셔서 마스크 수량을 확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검색을 해보고 앱을 깔아 사용해보니 검색이나 어플을 설치하는 거나 사용법이 모두 편해서 아무거나 사용해도 됩니다.

1. 검색으로 들어가기

오른쪽부터 네이버 "마스크" 검색, 카카오톡"#" 누르기, 네이버에 "마스크알리미" 검색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네이버 검색 어플에 "마스크"나 "마스크알리미"를 검색하시면 해당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에 밑에 "#" 부분을 누르면 가운데 바로 마스크 재고를 검색할 수 있는 배너가 보여서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어플 깔기

두번째로 굿닥, 똑딱이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됩니다.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어플을 깔아보니 야간진료병원, 가까운 접수 병원, 바로 접수 가능 병원, 건강정보 등 많은 편의 정보를 알려주고 있어서 유용할 어플이더라고요. 병원, 약국 자주 가시는 분들은 깔아놓으면 유용할 듯합니다.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코로나 19 전에 사놓은 마스크가 다 떨어져서 다음 주에는 마스크 구매를 한번 도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어플이 현황과 잘 맞아서 헛걸음하는 분들 없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가 끝날 때까지 모두 답답하셔도 마스크 하셔서 빨리 우리나라가 코로나로 벗어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