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Food

매우 간단! 맛남의광장 대파국 레시피(파개장 레시피)

H크리에이터 2020. 4. 8. 18: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 전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 씨의 레시피로 대파국(파개장)이 나왔습니다. 주말에 이마트를 돌아다니면서 맛남의 광장에 나온 대파를 구입했습니다. 그래서 겸사겸사 대파 편을 잠깐 보니 만들기가 엄청 간단해 보였습니다. 이것저것 참고해서 대파국을 만들었습니다. 대파는 값도 싸면서 정력강화, 해독작용, 암예방, 식욕증진, 치매예방, 혈액순환 강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변비 예방, 비만예방까지 있는 우리에게 엄청 좋은 음식입니다. 그러면 대파국과 대파국 다대기를 만드는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맛남의광장 대파국 만드는 법(다대기 포함)

맛남의광장 대파국 만드는 법

1. 먼저, 재료를 알아보겠습니다.

대파국 소고기(500g), 다시마, 국간장(5큰술), 다진마늘(1큰술), 후추(조금)
다대기 고춧가루(3큰술), 국간장(2큰술), 육수(3큰술), 다진마늘(1/2큰술), 청양고추(양껏)

 

대파국 만드는 재료

2. 육수를 만들기 위해 다시마(또는 육수용 티백)를 끓여줍니다.

육수용 티백을 사용해도 되나 저는 다시마만 넣고 10분 정도 끓였습니다.

3. 다시마 물을 끓이면서 파를 잘라 줍니다.(5cm 이내)

다시마 물을 만드는 동안 파를 손질해줍니다. 5cm 이내로 손질하여 주시고 대파를 반으로 잘라줍니다.

파 손질

4. 당면을 미지근한 물에 담가주시고 먹기 전에 끓여줍니다.

당연을 요리하는 동안 미지근한 물에 담가주시고 먹기 전에 5분 정도 끓여줍니다.

당면 준비

5. 참기름과 식용유를 넣고 소불고기를 볶아줍니다.

참기름과 식용유를 조금 넣고 고기를 다 익을 때까지 볶아 줍니다.

소불고기 볶기

6. 소불고기와 썰어놓은 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볶으실 때는 파의 숨이 죽을 정도로 볶아 주시면 됩니다.

파, 소불고기 볶기

7. 다시마 육수를 넣고 양념 재료를 넣습니다.

다시마 육수와 마늘(1큰술), 국간장(5큰술), 후추 조금을 넣고 끓여줍니다.

대파국 끓이기

8. 다대기를 만들고 맛있게 드시면 되겠습니다.

다대기는 고춧가루(3큰술), 국간장(2큰술), 육수(3큰술), 다진 마늘(1/2큰술), 청양고추(양껏) 넣으시면 됩니다.

오늘은 정력강화, 해독작용, 암 예방, 식욕증진, 치매예방, 혈액순환 강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변비 예방, 비만예방에 좋은 대파를 이용해서 대파국(파개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맛남의 광장이 프로그램 취지도 좋고 백종원 씨가 간단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을 많이 알려주셔서 가끔씩 보고 있습니다. 누구든 손쉽게 뚝딱하고 만들 수 있고 맛도 정말 좋아 대파국! 제가 만들었지만 맛있습니다. 해장에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아래 동영상도 첨부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