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Food

번데기 효능과 번데기 칼로리 정보! 오랜만에 먹어봤습니다.

H크리에이터 2020. 3. 17. 11:00
반응형

오늘 수년만에 번데기를 먹어보았습니다.

유원지 같은 데서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은 번데기 파는데도 많이 안보이는 것 같습니다.

마침 아내가 번데기를 많이 얻어와서 오래간만에 번데기도 먹고 번데기 효능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영양과 효능이 번데기에 있습니다.

번데기의 효능

1. 뇌 건강 및 치매 예방

번데기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뇌세포를 촉진, 활성화하여 뇌의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뇌 기능이 강화되니 치매예방도 된다고 합니다.

2. 정력과 원기회복

번데기는 고단백 식품입니다. 번데기의 풍부한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정력과 스테미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원기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면역성 강화

번데기에는 아연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아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면역성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위 강화 및 소화불량

번데기에는 또한 올레산, 리놀산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는 위의 부담을 줄이고 소화와 흡수를 촉진하게 해 줍니다. 따라서, 소화불량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노폐물 배출 및 혈관 건강 강화

번데기에 있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혈관 속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것을 돕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성분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번데기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번데기는 100g당 217칼로리라 칼로리는 높은 편이지만 번데기의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지방을 녹이는 효과가 있고 단백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염분이 저장된 번데기는 염분의 함량이 높아 주의하여야 한다고 해요. 주로 통조림에  염분 성분이 많으니 통조림은 자주 드시는 것은 안 좋습니다. 다이어트하실 땐 직접 구매하여 조리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번데기 효능 및 번데기 칼로리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내 덕분에 오래간만에 번데기도 먹고 지식도 쌓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