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Creator

스트레칭을 꼭 해야 하는 이유! 스트레칭으로 건강을 지키자

H크리에이터 2020. 3. 12. 23:12
반응형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는 학생, 일하는 직장인, 운동으로 몸매를 관리하는 분, 평소 무거운 물건을 많이 운반하시는 분들 그리고 모든 분들에게 스트레칭은 꼭 필요한 운동이지만 신체의 뚜렷한 변화와 귀찮음 때문에 스트레칭을 생활화하는 사람들은 극히 드물 것입니다. 오늘은 스트레칭의 효과를 통해 우리가 운동 전, 무거운 것을 운반하기 전, 책상에 오래 앉아 있을 때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1. 근육 긴장감 해소

운동을 하거나 중량물을 운반할 때 근육 긴장감 해소를 위해 스트레칭은 필수적입니다. 특히 특정부위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근육이 뻣뻣하면 근육에 긴장감을 완화하여 부상에 대비해야 합니다. 전신을 하면 좋겠지만 꼭 주로 사용하는 근육 늘려주는 스트레칭을 통해 부상에 대비하셔야 합니다.

2. 혈액순환 개선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근육이 수축하고 이완되면서 하면서 혈액순환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는 뇌로 산소를 보내게 되어 맑은 정신을 갖게 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3. 균형감각 향상

다리를 꼬거나 가방을 한쪽으로 휴대하면 특정 방향의 근육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스트레칭은 이러한 불균형을 예방하고 올바른 자세를 잡아 균형감각을 키우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4. 성장발육 촉진

스트레칭을 하면 성장판 주변의 관절이나 근육이 풀어지고 이는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스트레칭을 통해 지속적으로 근육과 관절을 움직여주고, 올바른 자세를 갖게 되면 균형 잡힌 신체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올바른 자세는 내장기관을 튼튼하게 하여 발육이 촉진하게 합니다.

5. 흉추 건강 향상

특히, 장시간 오래 앉아 있는 직장을 갖거나 학생들은 항상 허리 문제로 고생을 하고 있을 겁니다. 허리가 아프면 다리도 저리고 무거운 것을 운반할 때 힘을 내기가 힘듭니다. 또한, 흉추가 안 좋으면 목, 어깨, 가슴 등이 뻣뻣해지는 수도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칭은 우리 몸에 중요한 흉추 건강 개선의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은 스트레칭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운동을 하거나 오래 앉아 쉬는 시간에 스트레칭을 하면 좋은 효과들이 많습니다. 잠깐 해도 효과가 있지만 귀찮아서 안 하게 되는 게 스트레칭 같습니다. 앞으로는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여 건강한 일상을 지켜나가야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