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Food

하수오의 효능과 하수오 담금주 먹는 방법

H크리에이터 2020. 5. 12. 11:15
반응형

 

오래 먹으면 머리를 검게 하고, 정()과 골수()를 늘려주며 오래 살고 늙지 않게 한다. 하수오를 먹을 때는 파·마늘·무·비늘이 없는 생선을 피하여야 하며, 약이 쇠붙이에 닿지 않게 하여야 한다. -동의보감 中-

어버이날에 부모님댁을 다녀왔습니다. 자연산 하수오 담근주가 6~7병 정도 있었는데 가보니 2병 남아있었습니다. 아버지께서 드신건 아니고 이곳저곳 선물하고 정작 저는 1병은 선물, 1병은 제가 지인과 먹어보았습니다. 동의보감에 오래 먹으면 머리를 검게하고 오래 살고 늙지 않게 한다고 호평할 만큼 하수오에는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동의보감에서 극찬한 효능 많은 하수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하수오 담금주 효능

 

1. 탈모예방
요즘 탈모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탈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수오는 흰머리를 검게해준다는 동의보감의 기록처럼 모발 건강과 탈모예방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노화방지
하수오에는 항노화, 항산화 물질인 레시틴이 풍부하여 혈구의 생성과 성장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동의보감에도 적혀있듯이 노화방지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3. 뇌기능 향상
하수오는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해줍니다. 따라서 뇌의 기능을 향상시켜줄 수 있습니다. 수험생이나 머리가 지끈지끈하신 직장인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면역력 증진 및 감기 예방
하우오는 골수의 적혈구와 골수 조혈세포를 활성화 하여 면역성을 강화시킵니다. 또한, 평소에 체력이 약하신 분들이나 감기가 자주 걸리시는 분들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관절염 예방
하수오는 무릎 통증이나 관절염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6. 심혈관 질환 예방
하수오는 콜레스테롤이 간에 쌓이는 것을 막아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따라서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하수오 담금주 먹는 방법과 맛은?

하수오주는 다른 담금주와 마찬가지고 1일 1~2잔씩 꾸준히 복용해주면 좋습니다.
또한, 담금주는 약 6개월에서 1년정도 숙성을 하셔야 효과가 좋습니다.
맛은 인삼주나 도라지주, 더덕주와 비슷한 맛이 납니다. 제가 먹어보기엔 향이 진하고 덜 진하고 차이 같습니다.


오늘은 효능이 정말 많은 하수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