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Food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효능 및 장수의 푸드 올리브오일 종류!

H크리에이터 2020. 3. 27. 09:30
반응형

처갓집에서 작년 북유럽 해외여행 중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을 사주셨습니다.

한 수저씩 먹으면 몸에 굉장이 좋다고 말씀해주셨지만, 집에 홍삼, 모링가, 꿀마늘, 기타 영양제(비타민, 오메가3 등) 먹던게 많아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은 방치 놓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올리브오일을 먹어볼까해서 올리브 오일의 효능올리브 오일의 종류에 대해 이것저것 찾아보았습니다.

올리브오일은 유럽에서 "장수하려면 올리브 오일을 먹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핫푸드입니다. 건강의 장수 비결로 올리브오일을 꼽는답니다. 러면 올리브 오일에는 어떤 효능이 있기에 장수의 푸드라고 불리는 걸까요?

올리브 오일의 효능


강력한 항산화 성분 함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은 올레오칸달이라는 성분이 탁월한 항암효과를 갖게 합니다. 또한, 뇌졸증, 치매, 당뇨병 등 위험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피부개선

올리브 오일에는 비타 A와 E가 풍부하며, 피부의 보습막을 형성하여 수분 증발을 막아주고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합니다. 요즘 올리브오일을 활용한 화장품도 많이 나오기도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올리브오일의 주성분은 식물성 지방입니다. 

올리브 오일속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올레산이 풍부하여 LDL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도와 심혈관질환, 고혈압 예방을 합니다. 올리브오일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가득합니다. 

이는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방지하여 수치를 낮춰줍니다.


다이어트 효과

올리브오일은 장운동과 배변을 도와 변비를 해결하고 포만감을 주어 높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올리브 오일의 종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EXtra Virgin Olive Oil)

최고 등급의 오일인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올리브 열매를 단 한 번 압착하여 만들고 산도가 0.8% 미만인 오일만 엑스트라 버진이라고 합니다. 주로 한 스푼이나 샐러드 또는 빵에 찍어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버진 올리브 오일(Virgin Olive Oil)

산도 2%이하인 버진 올리브 오일은 올리브 열매를 2번 압착한다고 합니다.


퓨어 올리브 오일(Pure Olive Oil)

중간 등급인 퓨어 올리브 오일은 버진 올리브 오일+정제 올리브 오일을 뜻합니다.

주로 가열해서 사용합니다.


포마스 올리브 오일(Pomas Olive Oil)

포마스 올리브오일은 압착하고 남은 오일을 정체한 것으로 튀김이나 볶음 요리를 하는데 사용합니다.


람판테 올리브 오일(Lampante Olive Oil)

람판테 올리브 오일은 산도가 2%를 초과하여 먹을 수 없는 오일입니다.

오늘 올리브 오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부터 올리브 오일 하루 한숟가락 먹기 들어갑니다.

좋은 피부, 건강한 콜레스테롤, 강력한 항산화를 가진 사람으로 거듭나 무병장수인 제가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