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Food

우리 몸을 최적화 시키는 오토파지와 오토파지 주스 만드는 법(모방단식법)

H크리에이터 2020. 3. 30. 11:56
반응형

작년 SBS 스폐셜에서 간헐적 단식에 대해 본 적이 있었는데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채널 A에서 방영중인 "나는몸신이다"에서 오토파지에 대해 다시 한번 소개하여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토파지란(Autophagy)?

오토파지는 우리나라 말로 자가포식으로 그리스어 auto(스스로), phagy(먹는다)가 합쳐진 말로 세포질의 노폐물, 퇴행성 단백질이나 수명이 다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세포소기관들이 자가포식에 의해 제거되는 것을 뜻합니다. 쉽게 말해, 세포 스스로 노폐물을 청소하여 다이어트는 물론 세포해독까지 도움되는 방법입니다.

단식은 오토파지를 발생하고 이러한 현상에 대해 연구한 도쿄 공업대 오스미 요시노리 교수는 노벨 생리학상까지 받게 됩니다.

오토파지의 장점

1. 세포 독소와 노폐물을 청소

2. 다이어트 효과, 혈액, 간 건강 개선

3. 항암효과

4. 퇴행성 뇌질환 예방

5 대사증후군 예방

6. 심혈관 예방

 

오토파지를 하려면 단식을 48시간정도 해야하는건데요. 이러한 단식을 하는 것은 일상 생활에서 하기 참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모방단식(FMD)을 활용해야 합니다. 모방단식은 우리몸에 해독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게 핵심입니다. 즉, 모방단식은 오토파지 주스나, 단식효과를 주는 식단으로 가능합니다. 그 중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한 오토파지 주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모방단식법 (오토파지 주스 만드는 법)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하는 오토파지 주스에는 케일(75g), 단호박(100g), 연근(75g), 아몬드(7알), 바나나(1/2)를 넣어  물 350mL를 붙고 믹서기에 갈아 만듭니다. 각 영양소를 넣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재료 기능
단호박 심뇌혈관, 비만 예방(중성지방, 당, 콜레스테롤 낮춤), 식이섬유 풍부(장해독)
바나나 식이섬유 풍부(장해독)
케일 베타카로틴(독성제거, 노화억제, 종양세포가 암으로 바뀌지 않도록 유지) 풍부, 설포라판(뇌에 있는 신경세포 청소, 치매, 파킨스병 등 퇴행성 뇌질환 예방) 풍부, 심뇌혈관, 비만 예방(중성지방, 당, 콜레스테롤 낮춤), 식이섬유 풍부(장해독)
연근 심뇌혈관, 비만 예방(중성지방, 당, 콜레스테롤 낮춤), 글루타치온(지방간, 손상된 간조직 보호), 식이섬유 풍부(장해독)
아몬드 식이섬유 풍부(장해독), 오토파지주스 맛 보충, 부족 칼로리를 채워줌, 단백질, 필수지방산, 오메가-3보충

오토파지 주스는 최소 5일을 먹고 한달에 5~7일은 세포를 해독하는 시간을 갖는게 좋다고 합니다.

25일은 먹는데로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오토파지 주스 섭취시 주의 할 점은?

오토파지 주스를 귀찮다고 한번에 많은 양을 하면 안 좋다고 합니다.

또한, 성장기 청소년, 임산부, 수유부도 채소를 많이 드셔야 하므니 삼가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장이 안 좋은 사람들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