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Food

핫푸드 달고나커피 만드는 법(달고나라떼)

H크리에이터 2020. 4. 5. 21:32
반응형

 

ㅋ얼마 전 와이프가 달고나커피를 카페에서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는 말을 듣고 와이프와 함께 달고나커피를 만들어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보기만 해도 칼로리가 어마어마할 것 같아서 한 개 만들어서 둘이 나눠먹었더니 좀 모자랐습니다.

그러면 달고나커피(달고나 라떼) 만드는 법 시작합니다.

달고나커피 만드는 법

준비물

* 커피머랭 재료 : 맥심인스턴트 커피 3봉, 설탕 2큰술, 물 2 큰술(1:1:1 비율), 우유(우유 3 : 커피머랭 1)

* 달고나토핑 재료 : 설탕 3큰술,베이킹소다 한 꼬집

* 공구 : 근성 있는 팔뚝 또는 핸드믹서

  - 오늘따라 팔뚝 근성이 부족하여 중간에 제빵용 거품기를 사용했습니다.)

 

1. 맥심 인스턴트 커피 3봉을 뜯어서 채반으로 걸려줬습니다.

   (프림이 섞이는 경우 걸쭉하게 잘 안된다는 글을 보아서 찝찝해서 걸렸습니다.)

달고나커피 만드는 법(1)

2. 설탕2스푼, 뜨거운 물 2스푼을 넣어주고 저어줍니다.

  (재미로 좀 저어보시다가 힘드신 분은 핸드믹서 사용해주십시오.)

달고나커피 만드는 법(2)

3. 달고나 토핑을 위해 달고나를 만들어 줍니다.(설탕 3스푼, 베이킹소다 한 꼬집, 쇠 국자가 없어서 프라이팬에 했음)

  - 설탕을 중불에 녹이고 설탕이 모두 녹았을 때 베이킹소다 한 꼬집을 넣으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달고나커피 만드는 법(3)

4. 달고나를 알루미늄 호일에 넣고 토핑을 만들기 위해 깨 줍니다.

   - 호일에 기름 같은 것 안 뿌려도 잘 떨어집니다.

달고나커피 만드는 법(4)

5. 마지막으로 우유 3, 커피 머랭 1, 토핑을 위에 얹고 달고나커피(달고나라떼)를 완성합니다.

달고나 만드는 법(5)

오늘은 달고나 커피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 휘핑을 400번 정도 하면 된다고 했는데 저는 색의 변화가 안 보여서 그냥 제빵용 거품기를 이용했습니다. 팔뚝에 힘이 좋으신 분들은 티브이 보면서 쭉쭉 저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빠른 결과를 위해서는 도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와이프 말로는 맥심으로 해서 그런지 카페에서 먹었던 맛과는 많이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너무 단 것은 건강에 좋지 않아 많이 좋아하지 않지만 당 떨어질 때 카페에서 사 먹어 봐야겠습니다. 드실 때 꼭 저어서 드시면 됩니다. 나혼자산다 이태원클라스에서 열연하신 안보현 씨는 안 젓고 그냥 드셨습니다. 그럼 맛이 없으니 꼭 저어서 섞어야 중간중간 달고나 토핑이 씹히면서 맛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