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게 사는 법

국화도 배시간, 그물낚시 체험 등 여행정보

H크리에이터 2020. 11. 1. 15:56
반응형

지난 6월 국화도에서 그물낚시 체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부모님이 그물낚시로 15마리를 잡아서 친척들과 배터지게 먹었다고 자랑을 하셔서 저와 아내, 부모님, 동생 5명에서 국화도를 갔었어요. 국화도에는 섬이라 한적하고 2시간이면 섬 전체를 볼 수 있는 곳이지만 낚시와 바지락 캐기 체험, 둘레길 산책 등을 할 수 있어서 가족여행으로 가기 딱 좋았던 것 같아서 추천드려요!!

국화도에 대해 잠깐 알아보면, 국화도는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에 있는 유인도로 섬 동쪽은 당진군 석문면이 북쪽에는 입파도와 인접했어요. 바지락, 굴 등 어패류 채취를 주업으로 하고 있는 어촌 마을이에요. 국화가 많이 피는 섬이라 국화도라고 불리게 되었어요.

국화도는 당진 장고항과 화성 궁평항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당진 장고항에서는 배로 10분이면 가는데 궁평항에서는 40분정도 가야해서 멀미를 하시는 분들은 장고항에서 가는게 좋겠더라고요. 저희도 장고항에서 출발했습니다.

장고항에 가는 배편은 아래와 같은데요.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아래 링크로 확인하시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www.xn--3e0b73jnw6a.com/info2.php

 

아무튼 국화도에 도착하여 동네를 돌아보니 갯벌도 있고 둘레길도 있고 작지만 놀거리가 많은 곳인거 같아요.

저희는 그물낚시체험과 바지락 캐기 체험, 둘레길을 돌고 그물낚시로 잡은 횟감으로 회를 먹고 숯불 바베큐를 해먹으니 하루가 알차고 기억도 많이 남는 여행이더라고요.

그물낚시 체험은 위에 사진에서 보듯이 1지점과 2지점에 그물을 쳐서 잡는 방식이에요. 저희 부모님은 15마리를 잡아서 배부르게 먹었지만 저희는 총 4마리를 잡아서 아쉽더라고요. 하지만 5식구에서 먹기엔 충분했습니다.

이렇게 그물낚시와 연계하여 식당에서 회를 쳐서 줍니다. 저희가 잡은 회뿐만 아니라 다른 밑반찬들도 많이 나오고 맛도 좋아서 좋았어요. 가오리회무침, 아나고 회, 돌도다리회 등 실컷 먹었습니다. 별로 안될 줄 알았지만 마지막에 남아서 매운탕에 샤브샤브를 해먹었어요.

국화도와 그물낚시에 대해 영상으로 시청하실 분은 아래 영상을 보셔도 좋을 꺼 같아요~

youtu.be/sYk3z6ECtD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