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Creator

남자 갱년기 증상과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쭌 H크리에이터 2020. 4. 30. 09:00
반응형

 

여성 갱년기는 40~50대 중년 여성들의 호르몬 변화 및 불균형으로 인해 우울증, 열감 등 여러 가지 증세가 일어나는 시기라고 이전 글에서 말씀드렸습니다. 남성의 갱년기는 여성의 폐경이나 열감 등의 뚜렷한 증상이 있기보다는 30대 이후로 해마다 1%의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하면서 갱년기가 천천히 진행되어 노화로 인한 무기력증으로 생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남자의 갱년기를 인지하고 대처하기 위해서는 증상에 대해 알아야 할 것입니다.


남자 갱년기 증상은?

성욕감퇴 발기부전 무기력
불만 슬픔 우울감
뇌기능 장애 능률감소 졸음

남성의 갱년기는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하고 성장호르몬, 멜라토닌의 감소가 일어나면서 위의 9가지 증상이 동반됩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성욕감퇴지만 심한 경우는 인지부조화를 겪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자신의 생각과 현실이 일치하지 않을 때 괴로움을 느끼는 현상입니다. 남자 갱년기 자가 진단을 통해 진단해보십시오.

 

대한 남성과학회가 40대 이상 남자 2,000명을 조사한 결과로는 30%는 병원을 찾아야 할 정도로 치료가 필요한 갱년기를 앓고 있다고 합니다.


남자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남자 갱년기를 극복하려면 여성 갱년기가 같이 적절한 운동, 취미, 식습관은 기본으로 실천해야 합니다. 그중 갱년기 남자에게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복분자

복분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고 비타민A와 C가 풍부하여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또한, 복분자는 발기부전에도 효과가 있을 만큼 정력에 좋은 음식입니다.

2. 가지

가지에는 발암물질을 억제하는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활성산소 억제에 좋고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3. 홍삼

홍삼은 혈중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증가시켜주어 정자 운동을 활발하게 해 줍니다. 또한, 아시다시피 피로 해소와 면역성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4. 토마토

토마토는 남자의 정력과 전립선에 좋습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노화를 막고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굴

굴은 스태미나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연과 셀레늄, 칼슘, 각종 미네랄이 들어 있고, 남성 호르몬을 활발하게 분비해주어 생식기능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6. 블루베리

세계 10대 푸드 블루베리에는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폴라보노이드 등이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고 혈관을 확장하여 남성에게 매우 좋습니다.

7. 기타

산수유, 조개류, 블랙베리 등도 남자 갱년기에 좋으니 참고 바랍니다.


오늘은 남자 갱년기 증상과 남자 갱년기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성 갱년기는 증상이 확실한 편이라 많이들 알고 있고 챙겨주지만, 남성 갱년기는 주변 인식이 미비한 것에 비해 문제가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족이나 주변분들이 이런 증상이 보이는 남성이 있으면 잘 보살펴주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1 2 3 4 5 6 7 8 9 ···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