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Food

세발나물 효능과 세발나물전 레시피

H크리에이터 2020. 4. 9. 22:05
반응형

얼마 전 수미네반찬을 보니 세발나물전이라는 게 나왔습니다. 세발나물이라는 것은 처음 들어봐서 세발나물과 세발나물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마침 이마트에서 싸게 팔길래 세발나물전도 해 먹었습니다.

세발나물은 바닷가 염전 근처나 해변가, 간척지 등 염분이 많은 곳에서 자라는 식물입니다. 바닷속의 미네랄을 먹고 자라기 때문에 칼슘, 칼륨,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세발나물의 효능과 세발나물전 만드는 방법을 시작하겠습니다.

세발나물 효능과 세발나물전 만드는 방법

세발나물 효능

1. 항암효과

세발나물에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이 세포 노화와 암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방지하여 암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항암효과

2. 심혈관 건강

세발나물의 칼륨, 미네랄, 베타카로틴이 콜레스테롤과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지혈증, 고혈압, 동맥경화 등을 예방해줍니다.

심혈관 건강

3. 당뇨 예방

세발나물에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당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 성인병 예방

세발나물은 베타카로틴, 칼륨, 마그네슘,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떄문에 혈압,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성인방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5 변비 개선과 다이어트

세발나물은 저칼로리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고 포만감을 극대화합니다 또한, 칼륨 성분은 나트륨을 배출시켜 부기를 빼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다이어트 효과

6. 항염 작용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염증을 발생시킵니다. 세발나물의 마그네슘은 염증을 없애주고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피를 맑게 해 줍니다. 

세발나물 부작용

칼륨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신장질환자들에게 좋지 않아 신장질환자분들은 적당히 드시는 게 중요합니다.

세발나물전 만드는 법

1. 재료는 밀가루(6큰술), 찹쌀가루(4큰술), 소금(1작은술)을 넣고 물 조절을 해가면 저어줍니다.

 - 밀가루와 찹쌀가루는 6:4의 비율로 해주시면 됩니다. 뚝뚝 떨어질 정도로 농도를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보다는 조금 점성이 있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나중에 밀가루를 좀 더 넣음)

2. 세발나물을 씻고 밀가루와 섞어줍니다.

3. 프라이팬에 구워주시면 완성입니다.

오늘은 세발나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족과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에 좋은 음식 같습니다. 마트에서 할인받고 사니 가격도 저렴했고 간편하게 배불리 한 끼 해결했습니다. 모두 건강한 음식 드시고 하루하루 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