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rend

스마트폰 살균하는 방법과 스마트폰 살균해야 하는 이유

H크리에이터 2020. 3. 14. 18:42
반응형

요즘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며 손소독제며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고 어딜 들어가면 손소독제부터 하고 들어가곤 합니다. 그러나 정작 스마트폰 소독(살균)은 안 하고 있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살균해야 하는 이유와 살균하는 법을 소개하고 실제 살균도 했습니다.

[스마트폰 속 세균에 대해]

항상 세균과 비교 대상으로 변기가 희생 당하고 있습니다. 영국 소비자 단체에 의하면 일부 스마트폰에서 수백 마리의 박테리아균을 발견했고 이는 변기에 있는 세균의 18배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이 속에는 대장균과 패혈증의 원인균, 식중독균인 황색 포도상구균 등 유해 균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세균이 피부에 닿게 되면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고, 특히 스마트폰 제조할 때 니켈이라는 성분이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발열에 의해서도 노화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세균을 제거하기 위해 스마트폰 살균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 살균방법]

요즘 방수가 되는 스마트폰도 있어서 물로 씻으면 되지 않느냐 싶기도 하지만 방수가 되더라도 자칫 잘못하면 물이 기계 안으로 들어갈 수도 있어서 제조사에서도 추천되지 않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화장솜에 소독용 알코올을 흡수시켜 스마트폰 구석구석을 닦아 주는 겁니다. 요즘 어딜 가든 손소독제가 비치되어 있으니 화장솜이나 티슈에 묻혀 한 번씩 닦아주면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잘 닦이지 않는 부분은 면봉을 이용해 닦아주면 효과적입니다. 요즘 아파트에도 엘리베이터에 소독용 알코올이 있으니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구강청결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리스테린이나 가글린 등 구강청결제를 살짝 묻혀 스마트폰을 닦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 소주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요즘 회식이나 집에서 반주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 드시기 전 몇 방울 묻혀서 스마트폰 세척하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살균기 사용입니다. 요즘 강아지 살균하는 제품도 있고 검색해보니 스마트폰 살균기도 많이 팔더라고요. 여유 있으신 분들은 스마트폰 살균기를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스마트폰 세척 준비물 : 휴대용 소독용 알콜, 구강청결제
휴대용 소독용 알콜을 통한 스마트폰 세척
구강청결제를 통한 스마트폰 세균 제거

위 글처럼 스마트폰을 주기적으로 살균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기가 시기인만큼 얼굴에 스마트폰을 접촉하는 것보다 이어폰이나 스피커폰으로 통화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1분이면 스마트폰 살균할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집에서 간단히 사용해보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