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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면역제! 수면의 중요성과 질 좋은 수면 취하는 법은?

쭌 H크리에이터 2020. 5. 2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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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의 중요성을 아무리 말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면역력의 높이는 방법에는 균형 잡힌 식사, 숙면, 운동이 필수적입니다. 오늘은 숙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수면이 중요한 이유

수면시간이 짧으면 몸속에서 면역기능을 관장하는 T-세포 기능이 약해집니다. 수면은 면역을 관장하기도 하지만 정신과 신체의 건강을 위해 필요한 과정입니다.

1. 심장폐질환심장 폐질환, 근골격계 질환,증가하고 아이들은 성장이 늦어질 있습니다.  

2. 고혈압, 당뇨병, 심장질환의 발병률도 높아집니다. 수면이 심혈관질환과 대사질환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 적절한 수면은 감정을 순화시키고 안정적으로 조절합니다. 감정조절 실패로 짜증이 나고 심한 경우 우울증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4. 적절한 수면은 학습이나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5. 수면의 질이 저하되면 면역력이 낮아지게 되고 신체 회복 호르몬 분비가 억제되어 각종 질병에 취약하게 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좋은 수면 습관(숙면 취하는 법)

[수면시간은 최소 7시간 이상] 수면을 통해 신체의 항상성을 좋게 만들기 위해서는 잠을 적정시간 자야 합니다. 특히 5시간 이하의 수면은 면역 기능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수면 습관] 수면 시간도 중요하지만 항상 같은 시간에 일어나는 규칙적인 수면 습관도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주말에는 원 없이 자곤 하는데 이건 우리 몸에 시차가 발생하여 몸 컨디션 저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잠자리에 누워서 걱정 등 잡념 금지] 잠을 자기 전에 잡념과 걱정을 하게 됩니다. 지나친 걱정은 잠을 설치게 하고 수면의 질을 떨어뜨립니다.

[적절한 온도와 습도] 침실 환경은 쾌적하게 유지해야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음악이나 방송, 스마트폰 금지]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이나 방송, 휴대전화를 틀어놓고 잠이 들곤 합니다. 이런 경우 잠은 오래 자도 수면의 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수면 영양제, 숙면에 좋은 차] 요즘엔 수면과 관련된 영양제도 많이 나와서 불면증에 시달리시는 분들이나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분들이 복용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수면에 좋은 감태추출물 등으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숙면도 건강에 중요한 만큼 찾아서 드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대추차, 녹차, 캐모마일, 오미자차는 심신 안정에 효과가 있어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수면의 중요성과 좋은 수면습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잠이 많아 잠은 잘 들지만 항상 자주 깨고 숙면을 취하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자는 건 잘 자는데 일어나는 건 또 잘 안되니 항상 아침이 피로하곤 합니다. 좋은 수면을 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조금이라도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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