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Food

얼려먹으면 좋은 음식! 5월이 제철인 오디의 효능과 부작용은?

H크리에이터 2020. 5. 23. 22:03
반응형

뽕나무 열매의 순 우리말인 오디는 요즘 건강식품이나 한약재 등으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많은 방송에서도 소개하듯이 오디에는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 저하, 과로, 불면증에 좋으며 기력이 저하될 때 먹으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오디는 블루베리, 체리와 같이 얼려 먹으면 효능이 좋아지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오늘은 오디가 왜 얼려먹으면 좋은지와 오디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왜 오디는 얼려먹으면 좋은가?

오디를 얼리게 되면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상승하게 됩니다. 안토시아닌은 블루베리에도 많이 들어 있는데요. 우리 몸에 활성산소가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얼려먹으면 좋은 음식은 블루베리, 딸기, 바나나, 아보카도, 두부, 팽이버섯 등이 있습니다. 

 

출처 : MBN 천기누설

오디의 효능과 부작용은?

오디의 효능에는

[항산화/항노화] 오디에는 노화를 늦추고 심혈관계를 깨끗하게 해 줍니다. 오디에는 C3G 성분이 풍부하여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C3G는 안토시아닌 색소 중 가장 안정적이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 안토시아닌은 혈액을 맑게 해 주고 혈관 탄력과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병 예방 및 증상 완화] 동의보감에 따르면 오디는 당뇨를 치료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오디의 루틴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항암효과] 오디에는 레스베라트롤 함량이 다른 식품에 비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레스베라트롤은 노화방지와 항바이러스/항염증/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암 예방 및 암 재발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 저하] 오디에 함유된 지방산 리놀렌산과 올레산이 있으며 불포화 지방산입니다.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어 HDL 콜레스테롤을 약해줍니다.

[뇌신경에 도움] 오디의 항산화 효과는 기억력 저하, 알츠하이머, 경련 등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디의 부작용에는

[소화불량] 소화력이 떨어지시는 분께서는 설사나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무화과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복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뇨환자는 주의] 당뇨에 효과 있다고 알려져 있으나 즙이나 갈아먹을 시에는 당 수치가 올라갈 수 있고, 당뇨치료제와 상호작용을 하여 오히려 혈당을 감소시킬 수도 있으니 복용 시 혈당을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오디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집에 얼려서 방치해놨던 오디를 오랜만에 먹었습니다. 꾸준히 먹어 건강관리에 힘쓰도록 해봐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더운 여름 건강 상하시지 않도록 유의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