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Food

석류 쉽게 까는 법! 이렇게 해보세요.

H크리에이터 2020. 11. 15. 11: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편 9단입니다. 오늘은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고 비타민B, C, 폴리페놀, 칼륨들이 다량 함유되어 항산화에 좋은 석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석류는 고대 페르시아에서부터 생명의 과일, 지혜의 과일로 불리었고, 중국 당나라 시대에 양귀비가 젊고 아름다운 비결로 꼽았을 정도로 효능이 뛰어나죠.

먼저, 석류 먹는 방법부터 알아볼까요?

석류 먹는 법

석류를 쉽게 까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1. 먼저, 석류 윗부분을 돌려서 깎은 다음 뚜껑을 열어줍니다. 

2. 다음으로 뚜껑을 열면 석류의 경계가 보이는데 경계를 따라 칼집을 내줍니다.

3. 칼집을 내준 곳을 경계를 따라 갈라줍니다.

4. 숟가락이나 포크로 석류 껍질 부분을 두드려주어 석류 알맹이를 빼주면 됩니다.

석류 효능

1. 여성호르몬 풍부

석류는 여성호르몬이 풍부하여 얼굴 피부 노화나 갱년기 증상 완화에 좋습니다.

2. 성인병 예방

석류는 혈액순환을 개선해주고 혈관의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고혈압, 심장병 등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3. 피로회복

석류는 포도당, 과당이 함유가 많이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당분 부족으로 인한 기력을 회복하는데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4. 탈모예방

석류에 함유된 에스트로겐은 콜라겐의 합성을 돕는 역할을 하고 탈모나 백발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여성호르몬 자체가 두피 순환을 개선시키고 머리카락에 영향을 줍니다.

5. 항산화 작용

석류에는 비타민C, 비타민B, 폴리페놀, 탄닌 등을 함유하고 있어서 항산화 작용을 돕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6. 항균, 구충 작용

석류나무의 껍질에는 기생충 감염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석류에 들어있는 알칼 노이드 성분이 구충 작용 및 항균작용을 일으키는 역할을 합니다.

 

youtu.be/nFgnu_cVniI

오늘은 석류 먹는 법과 간단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